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공공이전기관 채용 방법 알아보자", 합동채용설명회 25일 개최대구경북 이전 공공기관 18개 참여...상담부스 설치

대구시와 경북도는 오는 25일(수) 경북대(글로벌프라자)에서 ‘2018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난 2014년 처음 시작해 매년 열리는 채용설명회로 대구경북지역으로 이전한 18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젊은이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전기관들은 설명회에서 ▶기관의 채용요강 소개 ▶오픈캠퍼스 사례 소개 ▶블라인드 채용방법 소개▶취업성공사례 발표 및 모의면접 시연 등을 할 예정이다.

또 별도로 32개 채용상담 부스를 설치해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도 진행한다.

경북도는 대구경북지역으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지역인재 채용목표제, 가산점부여, 할당제 등을 통해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토록 적극 독려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모습(사진=디지털경제DB)

올해에도 대구․경북 이전 공공기관들은 지난해 수준으로 지역인재를 채용할 계획인 가운데, 2022년까지 매년 목표를 3%씩 상향해 2022년부터는 지역인재 채용률을 30%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양정배 경북도 건설도시국장은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대구경북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보다 양질의 취업정보가 제공돼 더 많은 지역인재들이 이전공공기관에 채용되길 바라며, 앞으로 지역 이전공공기관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우빈 인턴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