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 옥천의료기기협의회와 R&D 협력

(산업=디지털경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김길수 센터장)와 옥천의료기기협의회(이상길 대표)는 의료기기 R&D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는 비임상평가 핵심연구시설로 글로벌 수준의 종합적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합성신약과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맞춤형 동물실험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옥천의료기기협의회는 지난 2010년 옥천군 전략산업클러스터 구축사업을 통해 5개사 협의회를 구성을 시작으로 현재 21개의 회원사가 참여해 의료기기 산업육성 및 지속발전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오고 있다.

양 기관은 ▶첨단 의료기기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및 연구 인력의 교류 ▶제품화 및 사업화 지원 ▶연구 기술 및 정보 교환 ▶R&D 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등의 내용으로 협력하게 된다.

김실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 센터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가 상호발전에 기여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김길수 센터장)와 옥천의료기기협의회(이상길 대표)는 의료기기 R&D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